진양청실회 임창섭 회장 “몸으로 뛰는 봉사가 참된 봉사”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도자료

진양청실회 임창섭 회장 “몸으로 뛰는 봉사가 참된 봉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남강진양청간사 작성일24-03-19 11:12 조회550회

본문

“봉사는 많이 누릴 수 있는 가운데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부족하지만 작은 씨앗 하나라도 나눌 수 있어야 합니다”

올해 1월부터 진양 청실회를 이끄는 수장으로 임기를 시작한 임창섭 회장은 ‘봉사’에 대해 먼저 이렇게 운을 띄웠다. 이어 “작은 일 하나하나에도 직접 발로 뛰는 열정 가득한 한해를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진양청실회는 지난 2017년부터 지역 장애인들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과 생필품 지원, 농촌 일손돕기, 환경정화 등 사회 봉사활동을 꾸준하게 펼쳐오고 있다. 현재 활동 중인 회원 수는 청실 회원 60명과 홍실 회원 40명이다.

임 회장은 올해 몸으로 뛰는 봉사가 참된 봉사라는 정신으로 작은 일 하나하나에도 직접 발로 뛰는 열정 가득한 진양청실회로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사회봉사단체에는 젊은 생각과 즉각적으로 실천하는 봉사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회원들 스스로 재미와 보람을 느끼고, 비치지 않는 곳에 빛이 되는 봉사를 실천해야 할 것입니다.”

보여주기식 봉사가 아닌 보람을 느끼면서 즉각적인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싶다는 그를 만나 진양청실회가 봉사단체로서의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해 얘기를 나눠봤다.

출처 : 진주신문(http://www.newsjinju.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진주시 문산읍 동부로 813 TEL: 055)761-8484 / FAX: 055)761-8190
사업자등록번호:613-82-09254
Copyright (c) 대한민국청실회. All Rights Reserved.